본문 바로가기
맛집 및 제품리뷰

제주메밀 맛집 한라산아래첫마을 제주메밀식당 소개!!

by 디디에블랑크•』』 2021. 5. 16.

제주도 여행하시는 분들 중 메밀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릴 맛집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.

지난주 이곳을 들리고 나서 다시 한번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억에 남아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.

 

제주 여행 중이시라면 한번쯤 꼭 들려보시길 추천드립니다!

제가 추천드리는 곳은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제주 메밀 식당입니다.

한라산-아래-첫마을-식당사진
한라산아래첫마을

 

1.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제주 메밀 식당 위치 및 영업시간

- 위치: 서귀포시 안덕면 산록남로 675

- 영업시간: 10:30 ~ 18:30 (브레이크 타임: 15:30 ~ 16:00

- 휴무일: 매주 월요일

- 주차장: 식당 옆 별도로 주차구역이 있으며, 매우 넓으니 편하게 주차 가능

 

* 이 곳은 여행객 및 현지인 분들에게 입소문이나 웨이팅이 다소 필요합니다. 

  저희는 웨이팅을 최소화하고자 16:20 애매한 시간에 방문을 했었습니다.

  그 시간에도 앞에 4팀이 있었고 대기는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네요 

 

  이미 입소문 난 곳인데 웨이팅이 20분 정도면 성공한 거라고 생각합니다.

 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가능하시면 점심, 저녁시간을 피하시면 웨이팅 최소화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!!

 

2. 메뉴 소개

제주메밀식당-음식메뉴
제주메밀. 메뉴

메뉴로는 크게 냉면류, 한 끼 식사류, 사이드 메뉴인 만두와 메밀전이 판매되고 있습니다.

메밀 전문 식당이므로 저희는 물냉면, 비빔냉면, 비비작작면과 메밀전을 주문했습니다. (참고. 세명이 먹는 량)

 

제주메밀-물냉면제주메밀-비빔면
왼쪽 제주메밀 물냉면, 오른쪽 제주메밀 비빔면

 

제주메밀비비작작면제주메밀전
왼쪽 제주메밀 비비작작면, 오른쪽 메밀전

메밀 비빔면, 냉면, 물냉면을 각각 맛보았는데요 제 입맛에 가장 맞는 것은 비비작작면이었습니다.

느끼하지도 않으면서 고소한 게 계속 먹고 싶은 중독성 있는 맛이었어요 장모님께서 주문하신 메뉴인데 제가 반은 먹은 듯합니다. (죄송합니다 어머님)

 

제가 주문한 메뉴는 물냉면이었는데요 평양냉면 맛이라 사실 제 입맛에 맞지는 않았어요

평양냉면을 좋아하시고 많이 드셔 보신 분들은 아주 맛있다고들 하시네요. 

저처럼 평양냉면을 즐겨 먹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! 

 

비빔면도 맛있게 먹었는데 비비자작면과 궁합이 잘 맞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.

개인적으로 두 분이서 방문하시는 거라면 비비자작면과 비빔면을 추천드리고 싶네요!

 

사이드 메뉴 중 메밀전은 겉은 바삭, 속은 촉촉 간장 소스에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. 

전 좋아하시는 분들은 메밀전도 꼭 같이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.

 

* 참고로 제주 메밀 식당 영수증이 있다면 식당 옆에 위치한 한라산 아래 첫마을 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2천원으로 구매가 가능하니 식후 카페 방문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.

 

이상으로 제주 메밀 맛집 한라산 아래 첫 마을 제주메밀식당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. 

 

댓글